Apple is Apple

일일 회고

 

오늘은 어제 구현한 과제 내용의 상세한 부분들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.

 

어제는 구현만 해보았다면, 오늘은 사용한 UI의 클래스, 메서드 등 내부 동작, 로직 같은 것을 살펴보며 해당 UI들이 어떻게 실행되는지 확인해 보았다.

 

내부 동작을 살펴보니 조금 더 딥한 내용들이 많았다.  이런 탐구들이 지금 당장에는 큰 도움을 줄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추후에도 해당 UI들을 더 잘 기억하고, 더 잘 쓰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 같다.


오늘의 키워드

  • Toolbar
  • TabLayout
  • ViewPager2

선발대 과제 개념 정리

Toolbar

Toolbar와 ActionBar의 차이, Toolbar의 기본적인 사용법에 대해 정리해 보았다.

 

[Android] ActionBar? ToolBar!

Toolbar 앱의 상단에 위치해 있으며, 가장 기본적인 형태는 한쪽에는 활동 제목을 표시하고 다른 쪽에는 더보기 메뉴를 표시한다. 툴바(앱 바)는 이렇게 간단한 형태로도 유용한 정보를 사용자에

aaapple.tistory.com

TabLayout & ViewPager2

TabLayout과 Viewpager의 개념과 상관관계, 사용법에 대해 정리해 보았다.

 

 

[Android] TabLayout의 불편한 점을 덜어주는 ViewPager2 적용기

TabLayout & ViewPager2 TabLayout TabLayout은 탭(tab)으로 구분하는 화면에서 탭 버튼을 배치하는 레이아웃이다. 보통 앱바 바로 하단에 붙어 탭 구분을 해서 여러 화면을 보여 줄 수 하게 뜸하다. 탭은 보통

aaapple.tistory.com

 

profile

Apple is Apple

@mjjjjjj